스포티지 4세대는 2.0 타야 하는 이유! 1.6 1.7 DCT미션은ㅠ 의정부중고차
오늘 의정부중고차 에서 안내드리는 내용은 단지 스포티지 하나만의 문제는 아닐듯 합니다
스포티지 그리고 투싼 이 있구요 그리고, 소형SUV중에 코나 셀토스 같은 차량들 24년도 전 모델들을
포함하는 내용입니다. 이유는 24년도 이후부터 코나 같은경우 오토미션으로 바뀌어서 출고가 되거든요~
여기서 2.0을 타시라고 말씀드리는 이유는 바로DCT미션의 하자 때문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아요~
오늘은 스포티지 4세대 정말 똘똘한중고차 를 소개를 해드리면서 꼭 2.0을 선택해야하는 이유까지
안내를 드리려고 합니다. 참고 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https://youtu.be/8Y14Xwwwuzo?si=WAtqwIb73kfDgFag
우선 DCT를 얘기하기전에 원래 예전에는 수동기어를 사용을 했습니다. 하지만 기어변속이 수동이라 불편한 부분이 분명
있었거든요. 특히나 차량이 막히는 구간에서는 왼쪽 크런치를 밟는 무릅이 시릴정도로 수동의 흔적이 ㅠㅠㅠ
그러다가 점점 오토 차량이 만들어지면서 우리의 운전생활에도 조금 은 더 편한하게 운전하게 되는 세상이 열리게 되었구요.
하지만 오토미션 같은 경우에도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연비는 별로 좋지가 않아요. 단지 편하다라는거!
그래서 만들어진게 반자동미션 즉 듀얼크런치 라고 해서 DCT미션이 만들어지게 되었거든요~~~
위 내용처럼 DCT미션이 만들어지면서 특히나 현대기아에서 계속 소형SUV같은 곳에 접목을 시키기 시작을 합니다
하지만 이게 고장율이 너무 많다라는 게 정말 큰 단점이예요...
예를 들면 엔진이 망가져서 보링을 한다해도 어느정도는 잘 타고 다닐수가 있지만, 이 DCT 미션 같은 경우는
지금 교체를 했다고 해도 또 언제 망가질지 모른다라는게 가장 큰 문제예요...비용이나 저렴한것도 아니고...
한번 수리하면 백단위로 깨지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굉장히 부담을 가질수 밖에 없다는거...
그러다보니 24년도 부터는 현대기아 에서 만드는 소형SUV 즉 DCT를 사용하던 차량들이 오토미션으로 다시
바뀌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하자율이 높다라는 뜻이구요...
하지만 2.0은 오토미션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런 문제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오토미션은 완벽하다 이건 또
아니지만, DCT의 문제가 워낙 크기 때문에 차라리 2.0을 타시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저도 많이 찾아봤지만 대부분이 DCT미션이 국내 운전습관 과 국내 환경에 잘 안맞는게 가장 큰 요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꿀럭거림도 굉장히 심해서 처음 운전하시는 분들 많이 힘들어 하시기도 하거든요.ㅠㅠ
그래서 가급적이면 2.0을 선택하시고 DCT 미션을 사용한다라고 하면 다시한번 생각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이제 스포티지 4세대 2.0 차량 안내를 드려보도록 할께요~~~
2017년 6월등록 (18년형출고)
2WD 프레스티지 등급
완전무사고
실 주행거리 약 14만 3천키로 조금 넘어서고 있습니다.
겉에 외판을 보시면 위 영상에서도 올려드렸지만, 정말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관리가 잘된 차량인듯 하구요
휠 이나 타이어를 보게되더라도 타이어는 정말 좋은 상태 맞구요. 휠도 눈에 보일까 말까한 상처가 쬐끔 있구요
전반적으로 정말 깨끗하게 관리된 차량이라고 말씀드릴수 있을거 같아요~~
차량을 볼때 흔히 휠 상태를 보면 전 차주가 얼마나 차량을 관리를 하면서 주행을 했는지 대충은 알수가 있거든요
차에 신경을 많이 쓰는 분들은 휠이 대체적으로 깨끗함을 유지를 합니다.
하지만 운전을 험하게 하거나 했을경우 대체적으로 휠에 상처가 많은걸 느낄수가 있거든요...
이번 차량 휠 상태 좋고 타이어도 좋고 관리 잘된 차량 맞는거 같습니다.
간단한 옵션 설명
프레스티지 등급이라서 옵션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인 크루즈 기능 들어가 있구요
실 주행거리는 약 14만 3천키로 즉 14만4천키로를 바라보고 있지만, 요즘 주행거리 크게 의미가 없다는거...
가끔 무슨 챌린지라도 하듯이 40만 50만 키로 된 차량들이 요즘 많이 올라오더라구요.
그만큼 주행을 오래 했다는 뜻인데, 예전에는 나이 4~50이면 할아버지 소리 들을때가 있었거든요. 의학이 발전이 덜 되었을때
하지만 지금 4~50은 젊어요~~~그만큼 의학이 발달이 되고 점점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라는 말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차량도 마찬가지인듯 합니다. 예전에는 10만 넘어가도 엄청 오래탄것처럼 잔고장도 많이 생기고 했지만, 지금은
워낙 기술력이 좋아져서 20만 30만 우습게 타는게 요즘 차량 입니다. 참고로
제가 타는 차량도 현재 23만이 넘어갔는데 컨디션 최고로 상태 엄청 좋습니다 ~~~ㅎㅎ
내비게이션 과 후방카메라 작동 잘되고 있습니다
이제 여름이 다가오기 때문에 에어컨 체크도 했구요. 잘 나오고 있네요~
그리고 1열에 열선시트 와 핸들열선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변이 전부 깨끗해요~~~오토스탑 표시되어 있는걸 보실수가 있구요~
간단한 차량 내부 소개
아마 사진을 보시면서 느끼실수 있을거예요~보통 도어트립쪽 에 상처들이 많이 생기게 되거든요.
하지만 이번 차량 도어쪽도 그렇고 시트를 비롯 모든 부분이 정말 깨끗하구요 특히나 2열 같은 경우는 사용을 아예 하지
않은 듯한 느낌을 줄 정도로 깨끗한 상태 입니다.
이런차 안사시면 어떤차 사시겠어요~~~제가 요즘 많이 사용하는 단어인데요. 그만큼 정말 깨끗하다라는 자신있다는 표현이예요
이번 차량 의정부 체육로101 오토갤러리 (북부매매단지연결단지) 로 오시면 확인을 시켜드릴수 있구요
차량 관련 폐차 수출 같은 신차도 마찬가지구요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자세히 상세하게 안내드릴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