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43만km 주행거리 큰 의미 없다! 의정부중고차

728x90
반응형

최근 날씨가 추워지면서 자동차도 월동준비를 해야 하는 시기가 온 듯합니다. 오늘 의정부중고차 에서

안내드리는 내용은 지극히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기는 하지만, 참고해두시면 좋을 듯하여

올려드리는 내용입니다, 대부분 중고차 구입을 할 때 가장 많이 염두를 해두고 보시는 내용 중에 주행거리가

있을 거예요, 중고차 시세 역시 주행거리로 많은 영향을 받고 있기는 합니다.

저 또한 제 차를 월동준비 겸 해서 정비 차원으로 공업사에 입고를 하는 문제로, 잠시 대차로 얻어 타게 된

NF소나타 차량을 보고 깜짝 놀랐거든요...ㅎㅎ

https://youtu.be/FJKI0 A7 PnlE

위 영상을 보시는 것처럼 438,532km를 주행하였더라고요 ㅎㄷㄷ

사실 처음에는 4만 3천 킬로로 잘못 봤거든요, 하지만 다시 보니 헐~~~ 아니 이거 가다가 서면 어떻게 해요!

폐차 보내야 하는 거 아니에요?라고 물어보니~ 공업사 사장님께서 그냥 한번 믿고 타보라고 하시더라고요. 처음엔 정말

불안 불안 ㅠㅠㅠ

2008년식 NF소나타 차량인데... 부식도 하나 없어요 외판도 보면 선루프도 작동 잘되고 있고요...

당연히 연식이 있으니 사용감이 없을 수는 없겠지요. 그거야 뭐 크게 중요한 게 아니니까요~~~ 이보다 더 중요한 건

차량이 가다가 서느냐 마느냐 가 문제였거든요 ㅎㅎㅎ

사실 제가 영상 촬영하면서 항상 주행거리 크게 문제가 없다고 말씀을 드리기는 하는데...

제가 이렇게 주행거리 많은 차량을 직접 몰아보게 될 줄은 몰랐고요. 가끔 경매 같은 곳에 보면 50만 킬로 주행한 차량들도

나오기는 합니다. 그래도 설마 제가! ㅋㅋㅋ

왠지 불안한 마음을 감출 수가 없었어요. 걱정인 건 부모님 생신이 있어서 이차량을 타고 식사를 하려 가야 한다는 거예요

와이프와 아들은  깜짝 놀라면서 타려고 하지를 않더라고요...ㅋㅋㅋ

근데 차가 너무 깨끗한 거예요. 하다못해 엔진 소리까지도 굉장히 조용하고, 밟으면 밟는 데로 쭈우욱 쭈우욱 잘 나가네~~~

희한하게... lpi 차량이라 연비도 엄청 좋고요~~~

이야~~~ 이차량의 차주 동생이 공업사를 하기 때문에 꾸준하게 차량 관리를 해서... 이런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최신 샤오미 블박이 달려있고, 보시는 것처럼 차량 타이어 공기압 확인하는 센서도 달려있고

후방카메라 미러도 큼지막한 걸로... 딱 봐도 신경 많이 쓰는 차량이구나 하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 

주행거리 많으면 걱정들을 하시는데, 어차피 차량은 주행거리가 늘어날 수밖에 없거든요. 그럼 그때그때마다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 품목들이 있어요... 예전에는 타이밍 벨트 여서 많은 주행이면 끊어진다고 했지만,

최근 차량은 체인벨트라서 웬만하아서는 쉽게 끊어지지 않지요...

주행거리마다 교체 및 수리를 꾸준하게 해 주게 되면 어지간해서 10만 키로 20만  키로는 우습다는...

제가 타고 다니는 차량 역시 지금 19만이 넘어서서 발전기를 일부러 교체를 했습니다. 갈아야 할 시기에

도달을 하고 있기 때문에 미리 교체를 한 거예요... 이렇게 꾸준하게 관리만 잘해주면 차량 크게 문제없이 잘 탈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려고 올려드립니다. 중고차 관련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거나, 폐차 진행 등등 자동차 관련

궁금한 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려 노력하고 있거든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