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bmw 520d 21만키로 2년째 주행후 진솔한 후기!

상상해봐 2024. 1. 11. 13:53
728x90
반응형

제가 bmw520d 차량을 중고로 구입을 한지가 벌써 2년이 지나가고 3년째 들어서게 되네요

첫 1년을 타고서 워낙 연비가 좋기 때문에 연비로 세이브 된 비용으로 약 2백만원 정도 들여서 

그때당시 주행거리가 18만9천키로 정도 였으니까...수리를 해야 할수도 있는 부품들을

미리 사아악 수리를 하였거든요.

그리고 또 1년이 지나갔습니다. 그동안 제 심정의 변화 또는 차량에 들어간 비용 등등

다시 한번 비얌을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냥 참고 용이니까요

가볍게 봐주시면 좋을듯 하구요. 영상을 보시면 조금 더 자세히 보실수가 있습니다.

https://youtu.be/I8UejcjZll4

위 제목처럼 2년이 지났고 3년째 들어섰습니다. 그동안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많은 분들이 1편 작년에 올려드린 영상을 봐주셨어요~

대략 지금 현재 약4만3천 조회수가 나왔으니까... 워낙 많은 조회수를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는 턱없이 적지만

저에게는 정말 소중한 조회수이기 때문에...ㅎㅎ

댓글도 꽤 많이 있습니다. 벤츠냐 비엠이냐 아우디냐 등등 어떤걸 사야할지 고민을 했는데...

제글을 보고 결정을 하게 되었다는...그리고 비엠을 사시고 잘 타신다는 분들도 계시고...

제차는 2011년 차량이구요 처음 매입당시 약17만5천키로 정도 되는 차량을 매입을 하였고

약 1년정도 주행후에 영상을 찍어 올렸었는데..그 때 당시 주행거리가 약 18만9천키로 정도 였어요

그리고 지금 또 1년을 주행하고 약 21만키로를 넘어가고 있네요.

그동안 뭐 별거는 없었습니다. 다행히 사고도 없었구요...오일만 꾸준하게 교체를 해주면서 주행하였다는...

댓글남겨주신분중에 어느분은 닥신tv 와 투톱제재 가즈아 라는 댓글을 남겨주셨더라구요

저는 처음에 무슨 얘기인가 했는데, 알고 봤더니 닥신tv 채널이 있더라구요 의사분이시구요. 비엠을 너무 좋아하시는

그리고 애착이 굉장하신 분이신거 같아요...그런 멋진 분과 저를 비교를 해주시니 몸둘바를 모르겠더라구요 ㅎㅎㅎ

항상 말씀드리지만 중고차 딜러들이 많이 타는 차량중에 이 비얌520d 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가장 중요한게 연비 부분이예요. 연비가 워낙 좋거든요...

통상 시내주행시에 약13~17정도 나오는듯 하구요 조금 막히지 않고 정속주행을 하게 되면

20키로 까지 나오니까요...굉장히 잘나오는거죠.

제가 아우디 탈때 출퇴 용으로만 약40~50정도 유류비 발생이 되었는데, 비엠으로 바꾸고는 월 15~20정도

정말 많이 들어가봐야 20만원이 넘지가 않습니다. 굉장히 많이 세이브가 된거죠~~~

그리고 가장 좋은 건 승차감이지만 그건 호불호가 갈릴수도 있기 때문에요...하지만 저는 승차감이 너무 만족 합니다

그리고 그다음 마지막으로 비얌을 많이 타는 이유중에 가장 큰 부분이 바로 수리 부분일꺼예요

워낙 많이 팔린 차량이다보니, 중고 부품이 꽤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수리비용도 꽤나 저렴하게 수리를 할수 있구요

오일같은경우 센터들어가면 굉장히 비싼데...저는 위에 이미지 보시는것처럼 인터넷에서 약 3만원대 에 구입을 해서

공임나라 또느 저희 거래처에 가서 교환을 합니다. 그럼 대략 전부 약8만원정도 들어가는 거 같아요

그리고 요즘 알리 익스프레스 또는 폐차장 네이버만 해도 왠만한 중고 부품들 많거든요 그런거 구입해서

공임만 주고 수리만 하면 되거든요...그런 부분에서 굉장히 유리한 부분이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하지만 어떤 차량이라도 뽑기가 정말 중요하기는 합니다.

새차 같은경우도 그렇고 중고차 같은경우도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하면 좋지만...그렇지 못하면

언제 어떻게 수리를 요하는 상황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뽑기가 중요하다고는 정말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건 정말 운이 었다라고 생각을 하고 비용을 들여서 수리를 하여야 한다는거...

그래도 그나마 그중에서 어떤차를 구매해야 할지 고민을 하고 계신다면..저는 무조건 비얌을 한번 타보시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니면 다른거 타시다가 고생좀 하시고 돌아오셔도 나쁘지는 않구요.ㅎㅎㅎ

왜냐면 저는 기존 아우디를 타시면서 워낙 힘들었거든요. 정말 병들거 같아서 차를 버려버린 케이스 라서...

다른 분들은 절대 그런일 없기를 바라는 마음이거든요...

여하튼 위에 영상을 보시면 조금 더 자세히 보실수가 있습니다. 보시면서 참고할수 있는 부분은 참고 하셔도 되구요

버리실건 과감하게 버리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왜냐!

사람마다 느낌이 다를수도 있고, 받아들이는 부분까지 다를수가 있기 때문에 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들어갔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길 바라면서 나쁜 댓글은 달아주지 말아 주세요...제가 소심해서 ㅎㅎㅎ

728x90
반응형